본문 바로가기
✔ FOOD

보라동 족발 맛집 :: 가장맛있는족발 용인보라점 후기!

by 잡식성삐삐 2019. 10. 8.

 

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:) 

 

족발 좋아하시나요? 옛날에는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던 외식 메뉴인데, 요새는 몸값이 꽤나 비싸진 친구이지용. 

그래서 자주는 못먹지만 한번씩 생각나서 꼭 먹게 되는 족발!! 

 

보라동 족발 맛집을 다녀왔습니다. 지인이 족발 안먹는 사람인데 여기 족발은 맛있게 먹었다고 얘기해줬거든용ㅎㅎ 

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게요=33 

 


 

가장맛있는족발 용인보라점

 

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한보라2로 11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보라동 579-3 랜드빌 3 1층 

031-282-5849

🕑 매일 15:00~24:00

 


 

 

사실 체인점 족발이라 큰 기대는 안하고 갔어요. 보라동에 족발집은 참 많은데 어느 집이 맛있는지 도장깨기 중이네요.

얼마전 **야시장이라는 체인을 다녀왔는데~ 밑반찬이나 요런게 좀 아쉬워서 이번엔 가장맛있는족발로 와봤어요. 

 

 

메뉴입니다~ 족발맛집이지만 보쌈도 준비되어 있고 직화불족발도 눈에 들어오네욤 ^^ 

삐삐는 반반족발로 족발/불족 메뉴를 주문하고, 쟁반국수 작은 사이즈로 주문했어요~ 

얼큰술국도 다음에 먹어봐야겠어요. 다른 테이블에서 많이 시키더라구요. 

 

 

페인트칠하고 온 날이라 몸이 피곤피곤 소주 빠질 수 없지여! 기본 반찬입니다~ 김치와 쌈채소, 그리고 부추 무침이네요.

다른 블로그에서 양배추 샐러드도 있던데, 그걸 보고 온건데.. 왜 샐러드는 안나오는지 ㅠㅠ 19년 10월 기준입니당.. 

 

 

초점이 뒷 테이블로 갔지만..ㅋㅋㅋ 얼큰하면서 시원한 콩나물국이에요. 

처음엔 장국인가? 했는데 콩나물국이더라구용 ㅋㅋ 콩나물국 안좋아하는데 여기껀 맛있었어요! 

 

 

족발을 찍어먹을 쌈장과 양념 새우젓이에요~ 깻잎장아찌와 백김치도 나왔어요. 

개인적으로 족발은 아무것도 안찍고 그냥 먹는게 젤 맛있는 것 같아요. 쫀득쫀득^ㅡ^ 

 

 

요새 보라동 입구엔 활기가 가득해요. 새로운 아파트가 입주해서 그런지 가게에 손님들두 많구요. 

사람들이 많아지니 동네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 같은~ ㅎㅎ 실제로 옆 테이블에서 집들이겸 외식 하고 계시더라구여.

 

 

드디어 나온 반반족발~ 일반 족발에 통깨를 올려 더욱 군침돌게^^ 

매콤한 양념을 입고 나온 직화불족발은 매콤한 향기에 스트레스가 날아갈 것 같은 기분^^ 

 

 

윤기 도는 불족발.ㅋㅋㅋ 매콤한 양념덕분에 오늘 쌓인 스트레스가 다 날라가는 기분 ㅠ^ㅠ 

맵기 조절이 가능한진 모르겠지만 아이들이 먹기엔 많이 매워요. 반반세트가 있는 이유가 있더라구여. ㅋㅋ 

 

 

불족발이 매워질 때 쯤, 일반 족발을 먹어주면 속이 편안해져요.. ㅋㅋㅋ 

또 일반 족발이 살짝 느끼해진다면, 불족발 먹어주면 느끼함은 싹 사라지지용 ㅋㅋㅋ 조합 최고! 

 

 

쌈채소에 김치와 쌈장, 마늘 등을 올려 내 맘대로 쌈 싸서 먹으면 그게 젤 맛있는 조합이지요~ 

개인적으로 상추에 불족발 싸먹는게 젤 맛있었어요. ㅎㅎ 

 

 

알바생이 깜빡해서 늦게 나온 쟁반국수ㅎㅎ;; 그래두 죄송하다 하고 바로 준비해줘서 기분은 안나빴어요. 

내가 사장님 입장이라면 저런 알바생은 오히려 이뻐할듯. 

쟁반국수에 왜 항상 건포도가 들어갈까용? 전 건포도 먹어서 상관없지만..ㅋㅋㅋ 싫어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!!! 

 

 

마지막은 페인트 칠 하고 와서 인지, 손에 힘이 쭉 빠져버리더라구요. 그래서 족발 떨어뜨린 사진입니다..ㅋㅋㅋ

보라동 맛집으로 가장맛있는족발, 추천합니다! 깔끔하고 누린내 안나서 좋았고 가게 분위기도 너무 시끄럽지 않아 좋았네요. 배달도 가능하니 조만간 배달로 한번 더 만나볼 듯^^ 

 

이상 삐삐였습니다 :) 

댓글4